[출처 : 네이버지식]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8&dir_id=80608&eid=4plf8cGMYSlCNEOGykX80EtYE2swHLvH&qb=7Lm07Lm07Jik6rCA66OoIOy0iOy9lOugmw==&enc=utf8

일단 시판되는 단단한 초코렛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단 얘기를 먼저 드릴게요.

일반적인 초코렛에는 다 카카오 버터와 경화제가 들어있습니다.

카카오버터 함량이 높으면 초코렛이 잘 녹고 연하고 또 고급품이구요, 그 함량이 낮음녀 맛도 떨어지고 가격도 낮아지지만 잘 녹지 않고 그렇게 되죠.

코코아 가루로는 단단한 초코렛을 만드는 것은 힘들고 약간 녹은듯한 끈적한 프로스팅 타입의 초코렛 만들기는 가능합니다.

재료는 코코아 파두어 1컵을 기준으로 1과 1/4컵의 버터, 4와 1/2컵의 파우더 슈가, 바닐라 2스푼, 우유나 생크림 1/4컵이 필요합니다.

1. 큰 그릇에 버터를 넣고 부드럽게 크림처럼 되도록 먼저 저어주세요.

2. 그리고 설탕과 코코아 가루를 체쳐서 잘 섞은 다음 이걸 크림처럼 만들어 놓은 버터에 조금씩 넣고 잘 젓습니다. 한꺼번에 넣으면 뭉치고 잘 안저여지니까 섞이는대로 조금씩 더 넣으세요.

3. 바닐라와 우유를 넣고 완전히 섞이도록 하면 크림 상태의 초코렛이 됩니다.

4. 프로스팅 초코렛 자체를 먹으려면 냉장고에 넣어 굳혔다 먹으면 맛있습니다. 이걸 냉동고에 넣어 굳히면 시판되는 초코렛처럼 단단해지긴 합니다. 하지만 실온에 나오면 금방 녹으니까 파는 초코렛 처럼은 힘들죠.

코코아와 우유의 비율에 따라 밀크 초코렛이 되거나 다크 초코렛이 되니 맛은 취향대로 조절하세요~

이렇게 만든 프로스팅 초코렛은 부드럽게 해서 빵에 발라먹어도 맛있고 케잌에 발라 먹어도 맛있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