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SAT시험 지도를 다년 간 하면서 느낀 점 중의 하나는 SAT시험의 본문에 점차 자연과학에 관한 지문들이 더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한인 학생들이 이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특히, 이과계열로 진학하는 학생들에게는 이처럼 미리 자연과학에 대한 다양한 Article을 읽어두는 것은 나중에 대학에 진학했을 때에도 유익하게 작용할 것이다. 아울러, 이과로 진학하는 한인학생들이 대학에서 미래에 공부할 분야를 정하는데도 이 같은 잡지들의 기사들을 평소에 많이 읽어두는 것이 상당한 참고가 될 것이다. 한편, 문과계열로 진출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도 대학에서 배우게 될 교양과목들을 생각한다면 이 같은 잡지들을 많이 접하는 것이 좋다. 다음은 미국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읽히는 자연과학관련 잡지들과 그 웹사이트들이다. 참고로, 미국의 잡지들은 일부 예외를 제외하고는 모두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article 들을 검색해서 읽을 수 있도록 허용하기 때문에 구태여 잡지를 구독하지 않아도 쉽게 관심 있는 분야의 기사들을 언제든지 읽을 수 있다.
자연과학 전반에 관한 가장 최신 이론들과 연구결과들을 모아놓은 잡지로는 Nature(www.nature.com)와 Science Magazine(www.sciencemag.org)이 있는데, 전자는 인터넷상에서 무료로 Article들을 검색해서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반해 후자는 모든 기사들을 유료화하고 있어서 구독자이거나 아니면 돈을 주고 그 개별기사를 사야만 읽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Scientific American(www.sciam.com)과 Discover(www.discovermagazine.com)도 자연과학 일반에 관한 좋은 잡지들이며, 모든 기사들은 무료로 인터넷 상에서 검색할 수 있다.
컴퓨터에 관련된 최신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기타 전자제품 등에 관한 기사들은 PC Magazine(www.pcmag.com)이나 PC World(www.pcworld.com)의 두 잡지를 통해 읽을 수 있다. 이 두 잡지 모두 컴퓨터 업계의 최신 상품들에 관한 기사들과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한 기사 등 컴퓨터에 관한 실로 광범위한 분야의 기사들을 다루고 있는데 인터넷 상에서 무료로 기사를 읽을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천문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단연코 Astronomy(www.astronomy.com)잡지 기사들을 읽으라고 권하고 싶다. 전세계 천문학계에서 이루어지는 최신 연구 및 발견결과들이 총망라되어 실리고 있어서 대단히 유익한 잡지인데, 이 잡지 또한 인터넷 기사의 무료검색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환경, 고고학, 천문학, 생물학, 의학, 생태학 등의 분야에 관한 권위 있는 취재 및 연구결과를 담은 잡지로서 National Geographic(www.nationalgeographic.com)를 권하고 싶다. 이 잡지는 각급 학교의 도서관에도 많이 구비되어 있으므로 우리 한인 학생들이 그 기사들을 자주 접하면 좋을 듯하다.
요컨대, SAT시험에서 고득점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자연과학에 관한 다양한 잡지기사들을 평소에 많이 읽어두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아카데믹한 단어들도 공부하는 한편, 읽었던 기사와 유사한 내용이 실제 SAT시험에 지문으로 등장할 확률도 대단히 높기 때문에 우리 한인학생들이 시간을 내서 이 같은 잡지들을 많이 접했으면 한다.